홍성동문회 로고

모바일메뉴

인사말

  • 홍성고등학교 동문 여러분!
    총동문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모교인 홍성고는 금년에 개교 80주년을 맞습니다. 돌이켜보면 1941년 개교한 이래 바로 해방

    을 맞았고, 또 이어서 6.25 전쟁을 겪었으며, 그 이후로 4.19, 5.16 등 급변하는 정국 속에서 선배 동문님들께서 겪었을 고충과 어려움은 이루 헤아릴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한 과정을 겪으면서도 모교는 나라와 지역의 발전에 헌신한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였습니다.

    총동문회 또한 1950 – 1970년대 등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에도 홍고인들 특유의 성실함, 끈기와 열정, 동기 및 선후배간의 우정과 단결심, 그리고 충절의 고장에서 배우게 된 애국

    정신을 잃지 않고 발전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용봉장학회는 거금의 장학금을 마련하여 후배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인생과 삶이 그렇듯이 항상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동문회 운영이 잠시 궤도를 이탈하였던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각고의 노력 끝에 곧바로 다시 정상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역사의 굴곡을 헤치고 총동문회의 발전을 위해 역대 회장님들과 동문님들이 보여주신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노력에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이제 이러한 기반위에서 우리 총동문회는 대동단결과 대화합의 행진을 이어가야 합니다. 지금 이 순간 우리에게 의미있고, 그래서 우리가 해야만 하는 일은 서로를 격려하고 서로를 부축하여 미래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단결과 화합! 지금 이 순간 총동문회의 최고의 덕목이자, 우리가 꼭 이루어야 할 목표인 것입니다.

    지금은 코로나19 상황 등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매우 어려운 때입니다. 이런 때 일수록 우리에게 닥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학창시절의 그 뜨거운 연대의식으로 서로의 손을 잡아 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될 때 총동문회는 동문 개개인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고 동문 개개인의 활동을 증진시키는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전폭적인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29.
    홍성고등학교 제22대 총동문회장 홍일표